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까론풀빌라
 
 
체크
 
체크아
 
 
(12세미만)
 
 
 
 
 
 
> 고객센터 > 자주묻는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먼저 검색해 보세요
[Total:28, Page:1/2]
자주묻는 질문
 [질문] 푸켓의 가장 성수기는 언제 인가요?

해외여행이 보편화 되면서 실제 한국에서 여행성수기에 대한 개념은 해당지역이 성수기 개념하고는 틀리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국의 경우 전반적으로 건기 시즌 (금년11월 ~다음해 4월중순전)을 중심으로 성수기가 진행되고 가장 극성수기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시즌이 있는 12월부터 1월까지 입니다.

 

국내에서 이와별도로
3~6월까지 봄 허니문시즌
7~8월까지 여름 휴가 시즌
9~11월 까지 가을허니문시즌
12~2월 까지 겨울 휴가 기즌 및 연말 휴가 시즌

등 1년내내 각 시즌별 원하는 부분에서 많은 고객들이 푸켓을 찾고 있습니다.
또한 결혼식도 봄과 가을에 몰려 있던 과거와는 다르게 계절을 가르지 않고 고루 분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1년중에서도 가장 여행객들의 문의가 많고 몰리는 시즌이 있습니다.
이시기는 문의가 거의 5개월전부터 이어지면서 3개월전에는 거의 마감이 되고 있어
혹시 해당시기에 여행을 원하시는경우는 미리 준비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해당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예식일중 길일에 해당하는경우
■ 5월 5일~ 8일 가정의 달 연휴기간
■ 7월중순~ 8월중순 여름휴가 극성수기 기간
■ 추석&구정 연휴기간
■ 10월초 개천절의 기간이 토,일 공휴일과 연결되어 연휴기간이 되는경우
■ 12월 크리스마스 & 연말 연초 연휴기간

등입니다.

 

공휴일이 토,일 휴일과 하루 이틀상관으로 연결되어 연휴가 되는경우 상기에 언급한 기간이
아닌경우에도 여행문의가 많고 빨리 마감되고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더라도 항공권 자체구입도 가능한가요?

까론 풀빌라 패키지 상품은 항공권+여행비용이기 때문에 항공권을 자체적으로 구매 하셔야합니다.

혹 항공권 구입도 원하시는 경우 같이 진행도 해 드리고 있으니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일지리로도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니 마일지리 항공권도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겨울옷을 공항에 맡기고 올 수 있나요?

각 항공사(국적기이용) 별로 겨울외투 보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별 보관서비스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 아래의 내용은 매년 항공사별 서비스내용이 달라질수 있으며 서비스 기간 또한 동절기에 정해지므로 이점을 참고하시고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

서비스 이용 기간/시간
이용 기간 : 2014년 12월 1일 ~ 2015년 2월 28일 (접수일 기준)
운영 시간 : 24시간
서비스 대상
인천출발 국제선 왕복편을 탑승하고 출국하는 승객
공동운항편은 제공대상이 아닙니다.
대한항공 항공권을 소지하는 고객에게 한정​

 

보관 기간 및 수량
최장기간 5일간 무료(접수일 포함)로 겨울 코트를 1인당 1벌 무료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보관 기간이 5일 초과시에는 하루 2500원 부과됩니다.​

 

서비스 접수 및 수령

접수 방법(맡길 때) : 인천공항 도착 -> 탑승수속 -> 접수장소 이동(3층 한진택배) -> 외투보관 신청(접수증 작성 및 대한항공 탑승권 제시) -> 외투 보관 후 보관중 수령 -> 출국
수령 방법(찾을 때): 인천공항 도착 -> 입국 수숙 및 수화물 수취 -> 세관 통과 -> 외투 수령장소 이동(3층 한진택배) -> 보관증 제시 -> 외투 수령

 

주의사항 

탑승 수속 후 지하 1층 크린업에어 이동시 약 2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공지하지 않은 의류상의 훼손은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가 및 별도릐 처리가 필요한 의류는 접수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의류를 맡기시기 전에는 반드시 귀중품을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 없이 장기간(30일) 동안 옷을 찾아가지 않을 시에는 당사 임의 대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외투보관 서비스는 크린업에어에 일괄 위탁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운영상의 책임은 한진택배에 있습니다.

 

★ 아시아나 외투보관 서비스

서비스 이용 기간/시간
이용 기간 : 2014년 12월 1일 ~ 2015년 2월 28일 (접수일 기준)
운영 시간 : 24시간​

 

서비스 대상

인천출발 국제선 왕복편을 이용하시는 Asiana Club 회원 및 Star Alliance
회원회원카드(이미지 카드, 스티커 카드, 모바일카드 등) 또는 회원번호 지참 후 세탁전문점 방문 필요
비회원의 경우 아시아나항공 회원가입 필요
(단, 당사 왕복편을 이용하시는 FIRST, BUSINESS CLASS손님은 비회원의 경우도 이용 가능)
공동운항편은 제공대상이 아닙니다. ​

 

보관 기간 및 수량
최장 5일간 무료(접수일 포함)로 맡기실 수 있으며 1인당 1벌로 제한합니다.
보관 기간이 5일 초과 시에는 세탁소에서 정한 요율대로(하루 2,000원)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접수 및 수령

접수 방법(맡길 때) : 인천공항 도착 -> 탑승수속 -> 접수 장소 이동(지하 1층 클린업에어 세탁 전문점) -> 외투 보관 신청(접수증 작성) -> 3층 출국장 이동 -> 출국
수령 방법(찾을 때) : 인천공항 도착 -> 입국수속 및 수하물 수취 -> 세관 통과 -> 외투 수령 장소 이동(지하1층 클린업에서 세탁 전문점) -> 접수증 제시 -> 외투 수령

 

주의 사항
탑승 수속 후 지하 클린업에어 이동시 약 2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공지하지 않은 의류상의 훼손은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곡 및 별도의 처리가 필요한 의류는 접수가 거부 될 수 있습니다.
의류를 맡기시기 전에는 반드시 귀중품을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없이 장기간(30일) 동안 옷을 찾아가지 않을 시에는 당사 임의대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외투보관 서비스는 크린업에어에서 일괄 위탁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운영상의 책임은 클린업에어에 있습니다.

 

공항 수화물 보관소 이용
서비스 대상 : 인천공항에서 여행을 떠나는 누구나 이용가능
가격 : 일반적인 크기의 여행가방은 하루 5000원 지불 (크기와 부피에 따라 가격 상승)
위치 : 3층 B카운터 옆 , M카운터 옆​

 

택배회사 의류 보관 서비스 이용(한진택배)
서비스 대상 : 인천공항에서 여행을 떠나는 누구나 이용가능
가격 : 일반적인 크기의 여행가방은 하루 5000원 지불 (크기와 부피에 따라 가격 상승)
위치 : 여객 터미널 3층 동편, 체크 카운터 A후면 한진택배
(한진택배 032-743-5804)​

 

공항 내 세탁소 이용
서비스 대상 : 인천공항에서 여행을 떠나는 누구나 이용가능
이용 가능시간 : 8:00 – 20:00 (일요일 휴무)
가격 : 외투보관 한 달 이내 1만원 (드라이 클리닝을 함께 할 경우 추가비용 발생)
위치 : 인천공항 지하 1층 우리은행 맞은편

 

감사합니다.

 [질문] 마일리지를 적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한 항공편의 한국지사 항공권 담당자를 찾으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는 인터넷을 통해 회원가입을 해놓으시고 마일리지 카드를 신청하셔서 미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미리 신청하지 않으신 경우 공항에서 바로 발급 받으시고 적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서 비행기 탑승때 마일리지 적립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보딩티켓에 마일리지 적립이 된 것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질문] 항공사 마일리지로 좌석승급이나 무료항공권 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한 좌석 승급왕복기준으로 평수기에는 25,000마일, 성수기에는 35,000마일이 필요합니다. (일반석->프레스티지석)
마일리지를 이용한 무료항공권 구매-무료항공권의 경우는 해당 항공사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1588-2001)​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한 좌석 승급 왕복기준으로 평수기에는 20,000마일, 성수기에는 30,000마일이 필요합니다. (일반석->프레스티지석)
마일리지를 이용한 무료항공권 구매-무료항공권의 경우는 해당 항공사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아시아나 항공 1588-8000)
( 공제되는 마일리지는 해당 항공사 사정에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 푸켓을 갔다오면 마일리지 적립이 얼마나 되나요?

푸켓을 다녀오시면 편도 2600마일 정도 적립이 됩니다. 그룹에 조인되는 티켓의 경우 80%정도 적립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비행기 수하물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국제선 일반석 기준 각 항공사별로 수하물규정을 정리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 대한항공

성 인 : 각 수하물의 무게가23kg/50lbs 이하이며 최대 3변의 합이158cm/62ins 이내의 짐 1개
소아(만12세미만) : 성인과 동일 + 접는 유모차, 소아용 카시트 중 1개
유아(만 2세 미만) : 접는 유모차, 운반용 요람, 유아용 카시트 중 1개 + 크기가 115cm/45ins 이하이면서 무게가 10kg/22lbs 이하인 가방 1개

 

★ 아시아나

성 인 : 수하물의 무게가20kg/44Ibs이하
소아(만12세미만) : 성인과 동일 + 접는 유모차, 소아용 카시트 중 1개
유아(만 2세 미만) : 접는 유모차, 운반용 요람, 유아용 카시트 중 1개 무게가 10kg/22lbs이하
가방 갯수제한 없음​​

 

★ 타이항공

성 인 : 수하물의 무게가20kg/44Ibs이하
소아(만12세미만) : 수하물의 무게가20kg/44Ibs이하
유아(만 2세 미만) : 수하물의 무게가 10kg/22lbs이하
가방 갯수제한 없음​

 

접을 수 있는 유모차는 추가 비용 없이 항공기의 화물칸에 실을 수 있습니다.

 

​공통사항

운송 금지 품목
아래의 제한품목은 기내 반입이나 수하물로 맡기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 페인트, 라이터용 연료와 같은 발화성/인화성 물질
- 산소캔, 부탄가스캔 등 고압가스 용기
- 총기, 폭죽 등 무기 및 폭발물류
- 기타 탑승객 및 항공기에 위험을 줄 가능성이 있는 품목​

 

기내 반입 제한 품목
모든 종류의 도검류, 골프채, 곤봉, 가위, 손톱깎기, 배터리 등과 같이 타 고객에게 위해를 가할 수 있는 품목의 경우 휴대하고 탑승하실 수 없사오니, 이러한 품목은 위탁 수하물에 넣어 탁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한적으로 운송이 가능한 품목
다음과 같은 물품은 소량에 한하여 기내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 소량의 개인용 화장품 및 여행 중 필요한 의약품
※ 한국에서 출발 또는 환승하는 국제선의 경우, 액체류(개인화장품, 향수, 헤어스프레이, 에어로졸 등)는 품목당 100ml 이하의 용기에 담겨져 있고 투명하고 봉인 가능한 1 Liter 이하의 플라스틱 봉투에 담긴 경우에 1인당 1개에 한해 기내로 반입 가능합니다. ​​

- 1개 이하의 라이터 및 성냥
(단, 라이터, 성냥의 기내 반입은 출발 국가별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항공사 승인을 받은 의료 용품, 드라이 아이스 등
- 리튬 또는 리튬이온 전지는 단독으로 위탁수하물 탑재 불가하며 여분의 전지는 승객 소지 시
개별포장 상태로 2개까지 허용됩니다. ​

 

​위탁 수하물 탁송 제한 품목
다음과 같은 물품은 수하물로 위탁이 불가하오니, 직접 휴대하여 주십시오.
하기 물품의 운송 도중 발생한 파손, 분실 및 인도 지연에 대하여 대한항공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노트북 컴퓨터, 핸드폰, 캠코더, 카메라, MP3 등 고가의 개인 전자제품
- 화폐, 보석류, 귀금속류, 유가증권류​

- 기타 고가품, 견본류, 서류, 파손되기 쉬운 물품, 부패성 물품 등
단, 미국 출/도착 국제선 여정에 한하여, 승객께서 분실된 물품의 존재 및 가액을 증명하실 경우 보상이 가능합니다.  위 경우라도, 수하물 고유의 결함, 성질 또는 수하물의 불완전으로 인한 파손 시, 항공사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방 1개의 무게가 32kg을 넘을수 없으며 수하물안에 깨지기 쉬운 물건이 들어있는경우
미리 수하물 붙이실때 주의 표시를 해달라고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수하물 분실에 대비하여 각 수하물짐에는 비상연락처와 이름을 기재해놓으시면 좋습니다.

더 자세하고 정확한 사항은 각 항공사 홈페이지 수하물 규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유아 동반 비행기 탑승시에 유용한 정보 알려주세요

유아와 함께 여행하시는 경우 수하물을 추가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접이식 유모차,손수레,유아 운반용 바구니, 유아용 카시트 중 1개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15cm이하, 10kg미만인 수하물 1개​

 

 유모차 이용 안내
*기내 반입 가능한 유모차-바구니와 덮개가 없는 접이식 유모차
​-바구니와 덮개가 없는 접이식 유모차

-접었을 시, 100*20*20cm 규격 이내(위 규격 이상의 유모차는 탑승수속 시 또는 탑승구까지 사용하신 다음 위탁 수하물을 보내셔야 합니다.)​

 

보낸 유모차 수취 방법
*국제선:도착지 탑승구 앞에서 수취 가능
(단 해외 공항 사정에 따라 탑승구 앞에서 유모차 수취가 불가능할수 있습니다.)​

 

유아용 기내식 안내

12개월 미만: 액상 분유, 아기용 주스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 :이유식 ,아기용 주스

 ***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서비스 센터를 통해 유아식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아용 기내식은 단일 브랜드 제품으로 제공되므로, 특별이 선호하시는 브랜드가 있으신 경우 개별적으로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아용 요람제공
노선: 전 국제선 노선

***항공편 출발 30일 전부터 48시간 전까지 가능
***요람 사이즈 :가로 75cm(29.53인치)*세로34cm(13.38인치) *높이22.4cm(8,82인치)
대상 유아고객:몸무게 11kg(24.25파운드)미만, 신장 75cm(2.46피트)미만 유아에 한해 이용 가능

 

​유아용 카시트
**이용가능한 카시트:un (united nations) 또는 각 나라의 '기내사용 가능 '확인 필증이 있는 유아용 카시트

**좌석 여유가 있는 항공편에 한해 유아용 카시트의 기내 반입이 허용되오니 탑승수속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명의 유아를 동반하는 고객은 유아의 안전을 위하여 반드시 1개 이상의 유/소아용 보조 안전의자를 사전에 준비하시어 기내에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저귀 교환대
**모든 중 ,장거리 항공기 기종 내의 화장실에는 기저귀를 바꾸기 편하시도록 보조판(baby diaper panel)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화장실의 위치는 기내 승무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어린이 기내식 메뉴는 어떤게 있나요?

★대한항공

​영아식 (Infant Meal) :

12개월 미만의 영아에게 액상 분유 또는 가루분유, 아기용 주스가 제공됩니다. 

 

유아식 (Baby Meal) :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의 유아에게는 이유식과 아기용 주스가 제공됩니다.

유아용 아동식 (Infant Child Meal) :
아동식 식사가 가능한 24개월 미만의 영유아에게 제공되며 메뉴는 아동식(Child Meal)과 동일합니다.

아동식 (Child Meal) :
만 2세 ~ 12세 미만의 아동에게 제공되며 한국 출발편에서는 스파게티, 햄버거, 오므라이스, 돈가스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외 출발편에서는 햄버거, 피자, 스파게티, 핫도그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용 기내식은 단일 브랜드 제품으로 제공됩니다. 특별히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개별적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노선의 경우, 현지 기내식 공급업체 사정에 따라 다른 메뉴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동남아에서 출발하는 일부 비행편은 한국 출발편과 동일한 아동식 메뉴가 제공됩니다.

기내식 신청 방법은 대한항공 서비스센터(1588-2001)로 주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도 항공 출발 24시간 전까지 주문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Toddler Meal(유아식) – 2세 미만의 유아에게 영양가 있는 진밥 메뉴를 서울 출발편(일부 단거리 제외)에서 버시스 해 드립니다. 

 

Child Meal(아동식) – 12세 이하의 어린이 손님이 선호하는 메뉴를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서울 출발편에서 주문 가능한 메뉴는 총 4가지 메뉴로 오므라이스, 떡갈비와 맛밥, 볶음밥과 치킨 너겟, 미트볼 토마토 소스 파스타이며 일부 단거리 구간은 샌드위치 1종만 제공 가능합니다. 상기 메뉴는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내식 신청 방법은 아시아나 항공 예약센터(1588-8000)에서 항공 출발 24시간 전까지 주문 가능합니다.​

 

​★타이 항공 

 

Baby Meal(유아식)과 Children Meal(아동식)을 탑승시간 72시간전에 타이항공 예약센터(02-3707-0011)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푸켓으로 가는 비행기 스케줄 알려주세요.

2014년 10월 28일 이후 항공 스케줄입니다.

 

★대한항공(KE)
인천-푸켓/KE637/매일/18:40-23:20
푸켓-인천/KE638/매일/01:00-08:45

 

★아시아나 항공(OZ)
인천-푸켓/OZ747/매일/20:20-01:00
푸켓-인천/OZ748/매일/02:00-09:45

 

★타이항공 직항(TG) - 인천출발.

2014년 10월26일 ~ 2014년 12월30일 : 주 3회 운항 (수.금.일)
2014년 12월31일 ~ 2015년 03월01일 : 주 5회 운항 (화.수.금.토.일)
2015년 03월02일 ~ 2015년 03월28일 : 주 3회 운항 (수.금.일)

TG655 화.수.금.토.일 인천출발 08:15 푸켓도착 13:05
TG654 월.화.목.금.토 푸켓출발 22:25 인천도착 06:25 +1

 

★타이항공 경유 (TG) - 인천출발 -매일

인천-방콕/TG659/매일/09:35-13:30
방콕-푸켓/TG217/매일/16:55-18:15
푸켓-방콕/TG222/매일/20:35-22:00
방콕-인천/TG656/매일/23:30-06:55

 

★타이항공 경유(TG) - 부산출발

(월-3박 / 수-3박, 4박 / 목-3박 / 금-4박 / 일-3박,4박)

부산-방콕/TG651/월,수,목,금,일/08:30~12:20
방콕-푸켓/TG215/매일/14:10~15:30
푸켓-방콕/TG222/매일/20:35~22:00
방콕-부산/TG650/월,수,목,금,일/00:05~07:10 

 

​감사합니다.

 [질문] 여행자 보험 대해 알려주세요.

피보험자가 해외여행을 목적으로 주거지를 출발하여 여행을 마치고 주거지에 도착할 때까지의 여행중에 예기치 않은 불의의 사고로 신체상해 등의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그로 인한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 이라고 정의 되어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면서, 사고로 다쳤다던가, 음식을 잘못 먹어 탈이 났다던가, 감기 몸살에 걸렸다던가, 귀중품을 도난/파손 당했거나, 햇볕에 심하게 놀다가 화상을 입었다던가 등등 여행자의 신체 및 휴대품의 피해를 보상해 주는 것입니다.  

 

패키지를 예약하시는 모든 분께 여행자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드리며, 여행 1~2일 전에 여행자보험몰 (www.tourinsu.co.kr) 에서 가입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본인의 주민번호를 입력하시면, 가입된 보험 증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본인의 보험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출발 전에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여행자의 나이에 따라, 1~14세, 15~69세, 70~80세로 보험 상품이 다르게 적용되므로, 가족여행의 경우 아이들과 부모님의 보험 가입이 별도로, 증서도 별도로 관리되어 있습니다. 보장되는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상해(사고), 질병, 배상책임, 휴대품, 항공기납치담보, 특별비용이 있습니다.  

 

상해와 질병은 '사망시 보상금'과 '치료비용' 한도가 구분되어 있으며, 국내 치료비는 해외에서 발생한 상해 및 질병을 한국에 귀국하여 치료 받을 경우에 적용되는 경우입니다만, 본인부담금이 좀 더 발생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진단서와 영수증을 꼭 챙겨야 합니다.

 

휴대품은, 도난이나 파손으로 카메라, MP3 등 휴대품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보상이 가능하며, 경찰이 발급한 도난(사고) 증명서를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물놀이 도중 카메라를 빠뜨렸을 경우도 보상이 가능하지만, 본인의 부주의 정도 등을 파악해 보상이 결정되므로 금액이 적을 수 있습니다. 돈, 채권 등의 유가증권은 보통 보상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배상책임은, 여행 중 다른 사람의 물건을 파손하거나, 호텔 및 공항 등에서 물건을 파손해 배상했을 경우 보험금 지급이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증빙서류를 챙겨야 합니다.

 

항공기납치담보는, 피보험자가 탑승한 비행기가 납치되어 예정된 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게 된 경우 입니다.

 

특별비용은, 실종 또는 조난시 법정상속인이 부담하는 수색구조비용이나 구원자의 교통비, 숙박비, 이송비용 등을 말합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 외에, 가장 중요하게 아셔야 하는 정보는, 바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조건입니다. ​

피보험자의 고의나 자살, 무면허 운전, 음주운전, 임신/출산, 유산, 범죄폭행 및 전문적인 스포츠(스쿠버다이빙, 자동차경주, 번지점프, 제트스키 등)로 인한 피해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전쟁, 내란, 폭동 발생의 경우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으므로, 정부가 지정한 여행금지국가는 피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현지 화폐 단위에 대해 알려주세요.

 

 

 

 

태국 현지 화폐단위는 바트(Bhat) 입니다. 바트는 지폐와 동전으로 나누어 지는데, 녹색의 20B, 푸른색의 50B, 붉은색인 100B, 보라색 500B, 그리고 가장 큰 단위인 갈색의 1,000B가 있습니다. 그보다 작은 단위로는 사땅이라고 불리는 바트 이하의 단위가 있습니다.

 

모든 지폐에는 현재 태국 국왕인 라마 9세의 초상이 새겨져 있습니다.

바트를 한국돈으로 계산하면 가장 많이 쓰이는 100바트 지폐가 한국돈으로 3,500~3,700원 정도가 되니, 사용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매너팁이 뭔가요?

매너팁이란 ? 선택한 서비스를 받은후 서비스가 만족스러울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자나 일하는 사람들에게 만족 또는 감사의 표시를 약소한 돈을 대신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팁문화가 발달되어 있지 않지만 푸켓 (태국이나 동남아 포함)은 유럽이나 미주지역 못지않게 매너팁이 일상화되어 있습니다. 보통 호텔을 이용하시는 경우 객실을 비운사이 객실을 청소하시는 분들에게 고마움의 표시를 하기위하여 객실을 나갈때 베게위나 침대위 또는 협탁위에 1~2 달러 정도로 놓고 나간다거나 마사지나 스파를 받고 시원하게 마사지를 받았다면 2시간 이상 고생한 마사지사에게 2~5달러 정도의 팁을 주면서 감사의 표시를 하는것, 또한 레스토랑이나 호텔내 식사를 하신후 또는 바베큐 때 곁에서 요리를 제공해주는 요리사에게 식사에 대한 만족의 표시로 팁을 지급하는 것이 바로 이 매너팁에 해당 됩니다.

 

말씀드렸듯이 서비스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지불하는 매너팁은 금액이 정해 지지 않은 것으로 지불해도 무관한 약소한 금액으로 지불합니다. 하여 푸켓의 서비스 종사자들 특히 마사지사나 청소하시는 메이드들 그리고 요리사들은 본인들의 서비스를 받고 만족하면 매너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합니다. 하여 간혹 팁이 없을 경우 실망하는 경우도 있으나 이 역시 정해진 팁이 아니므로 금액의 크고 적음에 크게 좌우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지불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당부드리고 싶은것은 매너팁은 문화적 차이이므로 매너팁으로 인해 여행에서 스트레스 받으신다면 매너팁을 지불하는것에 전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팁 <주는기쁨> 정도로 여기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환전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환전은 주변 환전소에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환율을 좋게 바꾸시는 방법은 50$, 100$를 가지고 오셔서 현지에서 바꾸시는 것이 더욱 유리하십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바트로 바꾸시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큰 액수의 달러를 가져오시는 게 환율상 유리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현금영수증 처리 가능한가요?

까론 풀빌라는 태국 현지의 호텔법인으로 고객들께 제공드리는 모든 여행서비스는 태국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현금 영수증은 한국 내에서 고객께 서비스가 이루어진 부분을 처리하여 드리는 것으로 항공권 구매비용에 관련한 것입니다.

 

항공권 현금영수증 처리는 고객께서 여행을 다녀오신 다음달 중순까지 처리되고 있으며 중순이후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토록 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되도록 탑승자 중 한 분으로 처리하셔야 하고 부득이 다른 가족분의 연락처로 처리받으실 경우는 가족관계에 대한 증명서를 첨부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2 
 
법인 : Phuket One plus One Co.,Ltd. 사업등록번호 : 0835548004894 대표 : DAEHEE LEE
주소 : 2/10 Soi Patak 14, Patak road, Karon, Phuket, Thailand (2/10  ไปพรีม่า วิลล่า, ซอยปฎัก14, กะรน)
전화 : +66(태국)-85-792-0070 팩스 : +66(태국)-76-286-580 이메일 : admin@karonpoolvilla.com
Copyright ⓒ 2015. All rights reserved.사이트 맵